본문 바로가기
processing

[Processing] Chapter5_조건문

by Meaning_ 2022. 3. 12.
728x90
반응형

constrain()

value가 가질 수 있는 값을 제한해주는 함수이다.

 

constrain(변수,min,max) 순으로 쓴다.

 

예를 들어 r,g,b 값을 제한해주고 싶으면

 

r=constrain(r,0,255); --> 이런식으로 쓰면 된다.

 

Rollovers

 

칸이 네칸으로 나눠져 있고 네 칸 중 한 칸에 마우스를 가져갔을 때 검은색으로 사각형이 변하게 만들어볼 것이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float r,g,b=0;
 
void setup(){
  size(480,270);
}
 
void draw(){
 background(255);
 line(width/2,0,width/2,height);
 line(0,height/2,width,height/2);
 
 int x=width/2;
 int y=height/2;
 
 if(mouseX<x&&mouseY<y){
   fill(0);
   rect(0,0,x,y);
   
 }
 else if(mouseX>x&&mouseY<y){
   fill(0);
   rect(x,0,x,y);
 }
 else if(mouseX<x&&mouseY>y){
   fill(0);
   rect(0,y,x,y);
 }else if(mouseX>x&&mouseY>y){
   fill(0);
   rect(x,y,x,y);
 }
 
}
cs

 

가장자리를 돌아댕기는 사각형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int x,y=0;
int speed=5;
int state=0;
void setup(){
  size(480,270);
}
 
void draw(){
 background(0);
 fill(128);
 stroke(255);
 rect(x,y,9,9);
 if(state==0){
   x+=speed;
   if(x>width-9){
     
     x=width-10;
     state=1;
   }
 }else if(state==1){
   y+=speed;
   if(y>height-9){
     
     y=height-10;
     state=2;
   }
 }else if(state==2){
   x-=speed;
   if(x<9){
     
     x=10;
     state=3;
   }
 }
 else if(state==3){
   y-=speed;
   if(y<9){
     
     y=10;
     state=0;
   }
 }
  
}
cs

 

 

gravity

사각형이 바닥으로 떨어진다음에 튕기는 효과를 내 볼 것이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int x=240;
int y=0;
float speed=0;
 
float gravity=0.1;
void setup(){
  size(480,270);
}
 
void draw(){
 background(255);
 fill(128);
 
 rect(x,y,10,10);
 
 y+=speed;
 speed+=gravity;
 
 if(y>height){
   speed*=-0.75;
  
 }
 
 
}
cs

 

우선 speed에 중력인 0.1을 계속 더해주고 만일 y 값이 캔버스크기보다 커진다면 

방향을 바꿔줘서 speed*=-0.75 정도 해주는게 좋다. 이 이상으로 수를 설정해주면

캔버스 크기 밖으로 도형이 나간다. (너무 당연한거지만 당연히 마이너스 붙여줘야 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