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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2D

[Unity] 2D게임 만들기 #1_ 프로젝트 기본설정

by Meaning_ 2021. 8.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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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골드메탈님의 강의 '2D플랫포머'를 공부하며 작성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_Y5FH_tCpc&list=PLO-mt5Iu5TeZGR_y6mHmTWyo0RyGgO0N_&index=1 

골드메탈님 에셋을 다운받고 싶으시다면

 

http://u3d.as/2mvJ

 

Simple 2D Platformer Assets Pack | 2D 캐릭터 | Unity Asset Store

Elevate your workflow with the Simple 2D Platformer Assets Pack asset from Goldmetal. Find this & more 캐릭터 on the Unity Asset Store.

assetstore.unity.com

스프라이트


- 2D는 Light가 없어도 된다

- Sprite Renderer : 스프라이트를 보여주는 컴포넌트 

 

렌더순서


Camera > Projection> Orthographic : 원근법이 없는 정사영 투시 (2D는원근법이 없다고 가정)

물체가 놓이는 위치 변경 : z축 변경/ Order in Layer 사용 (숫자가 높아질 수록 앞에 놓여짐)

- 2D프로젝트에서는 자동으로 스프라이트 적용

 

픽셀아트 조정


픽셀아트는 번져보이지 않게 하기 위해서 필터모드를 Point로 설정해준다. 

 

도트그래픽에서 압축률은 None이여야 한다. 그래야 색이 누래지는 부분이 없다

이미지 크기로 Pixel Per Unit 설정한다

 

물리적용


캐릭터가 지면에 떨어지는 중력효과를 주기 위해서는 RigidBody 2DBoxCollider2D를 이용한다!

 

 

위에 사진처럼 캐릭터가 지면에 맞닿아 있는게 아니라 살짝 올라가있다. 

Edit ->ProjectSettings ->Physics2D 에서 Default Contact Offset을 0.0001로 조절해준다. 이것은 충돌여백을 조절해주는 것이다.

 

그러면 지면과의 갭이 거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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