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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골드메탈님의 강의 '2D플랫포머'를 공부하며 작성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_Y5FH_tCpc&list=PLO-mt5Iu5TeZGR_y6mHmTWyo0RyGgO0N_&index=1
골드메탈님 에셋을 다운받고 싶으시다면
스프라이트
- 2D는 Light가 없어도 된다
- Sprite Renderer : 스프라이트를 보여주는 컴포넌트
렌더순서
Camera > Projection> Orthographic : 원근법이 없는 정사영 투시 (2D는원근법이 없다고 가정)
물체가 놓이는 위치 변경 : z축 변경/ Order in Layer 사용 (숫자가 높아질 수록 앞에 놓여짐)
- 2D프로젝트에서는 자동으로 스프라이트 적용
픽셀아트 조정
픽셀아트는 번져보이지 않게 하기 위해서 필터모드를 Point로 설정해준다.
도트그래픽에서 압축률은 None이여야 한다. 그래야 색이 누래지는 부분이 없다
이미지 크기로 Pixel Per Unit 설정한다
물리적용
캐릭터가 지면에 떨어지는 중력효과를 주기 위해서는 RigidBody 2D와 BoxCollider2D를 이용한다!
위에 사진처럼 캐릭터가 지면에 맞닿아 있는게 아니라 살짝 올라가있다.
Edit ->ProjectSettings ->Physics2D 에서 Default Contact Offset을 0.0001로 조절해준다. 이것은 충돌여백을 조절해주는 것이다.
그러면 지면과의 갭이 거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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