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www.acmicpc.net/problem/2875
2875번: 대회 or 인턴
첫째 줄에 N, M, K가 순서대로 주어진다. (0 ≤ M ≤ 100, 0 ≤ N ≤ 100, 0 ≤ K ≤ M+N),
www.acmicpc.net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import java.io.BufferedReader;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java.io.InputStreamReader;
import java.util.StringTokenizer;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IOException {
BufferedReader br = new BufferedReader(new InputStreamReader(System.in));
StringBuilder sb = new StringBuilder();
StringTokenizer st = new StringTokenizer(br.readLine());
int girl = Integer.parseInt(st.nextToken());
int boy = Integer.parseInt(st.nextToken());
int contest = Integer.parseInt(st.nextToken());
int cnt = 0;
while (girl - 2 >= 0 && boy - 1 >= 0 && girl + boy - 3 >= contest) {
girl -= 2;
boy--;
cnt++;
}
System.out.println(cnt);
}
}
|
cs |
우선 팀을 먼저 만들고 남은애들로 인턴을 보내면 된다. 그래서 나는 girl+boy-3>=인턴보내야하는 인원
으로 잡았다!
728x90
반응형
'알고리즘 > 그리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백준]골드 4/ 1744번 수묶기 (0) | 2022.02.11 |
---|---|
[java 백준] 실버 2/1931번 회의실 배정 (0) | 2022.02.08 |
[java 백준] 실버 4/ 1783번 병든 나이트 (0) | 2022.02.06 |
[java 백준] 실버 5/ 10610번 30 (0) | 2021.11.04 |
[java 백준] 실버2/11047번 동전 0 (0) | 2021.08.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