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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bject 클래스
Destroy ,DestroyImmediate | 하이어라키 윈도우에 있는 게임 윈도우 삭제하는 기능 |
Don'tDestroyOnLoad | scence가 변경되더라도 게임 오브젝트를 삭제하지 않는 기능 |
FindObjectOfType | 하이어라키 윈도우 내에 배치되어있는 컴포넌트를 찾는 기능 |
Instatntiate | 물체를 하이어라키 윈도우 내에 생성하는 기능 |
GetInstanceID | 형태는 동일하지만 메모리가 다른 파일의 경우, 각 클래스를 구별할 수 있게 하는 기능. GetHashCode와 비슷한 기능 |
Component 클래스
GetComponent,TryGetComponent | 같은 계층에 있는 클래스를 찾아오는 기능 |
GetComponentInChildren | 특정계층 부터 하위계층에 있는 하나 클래스 찾아오는 기능 현재계층부터 하위계층까지 순회하며 컴포넌트 찾는 함수 |
GetComponentsInChildren | 특정계층부터 하위계층에 있는 여러개의 클래스를 찾아오는 기능 |
GetComponentInParent | 특정계층부터 상위계층에 있는 클래스 하나 찾아오는 기능 |
GetComponentsInParent | 특정계층 부터 상위계층에 있는 클래스 여러개 찾아오는 기능 |
SendMessage | 이름으로써 특정계층에 있는 함수 호출하는 기능 |
SendMessageUpwards | 현제 계층부터 시작해서 상위계층에 있는 함수 호출하는 기능 |
GameObject 클래스 (Object로부터 상속받음)
Component와 같은 기능 갖도록 구현해 놓은 클래스
추가적인 기능
1. tag와 레이어 개념 추가
2 tag값을 활용하여 하이어라키 윈도우 내에 배치되어있는 컴포넌트 찾는 기능 (tag는 inspector안에 있음)
3. 게임 오브젝트와 같은 계층에 특정 컴포넌트 추가하는 기능
Behavior 클래스
1. 컴포넌트가 활성화되어있는지 비활성화되어 있는지 상태를 리턴
2. 컴포넌트와 게임오브젝트가 활성화되어있는지 여부 리턴
+) enabled -> 기능을 껐다가 켜는 것
MonoBehviour 클래스
1. 함수 이름을 입력받아 일정한 시간이 흐른뒤에 함수를 호출하는 기능, 꺼주는 기능
2. 코루틴(함수 단위의 비동기화 시스템)을 실행하는 기능과 꺼주는 기능
3. 로그를 출력하는 기능
.prefab
파일이 구성되고 있는 정보 의미(텍스트)
prefab생성방법
1. 하이어라키 윈도우에 있던 물체를 프로젝트 윈도우로 드래그하여 배치하면 prefab 파일이 생성됨(일반적)
2. 프로젝트 윈도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prefab 선택하여 비어있는 prefab 생성(거의 사용x)
.meta
유니티는 파일 버전을 관리하는 시스템 제공(텍스트), .prefab 파일에 대한 정보 담고 있음
.scence
하이어라키 윈도우에 배치되어있던 물체들의 정보와 scence 환경정보가 담긴 파일 (텍스트파일)
나 보려고 만든 주의사항
- 컴포넌트 생성시 -> 대소문자 구별, 파일이름과 클래스 이름 동일해야
- 하이어라키 윈도우 내에 있는 게임오브젝트에 작성한 클래스 연결하려면 반드시 MonoBehaviour 클래스 상속받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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