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기초

[Unity] 캐릭터를 WASD키로 이동시키기

by Meaning_ 2021. 8. 18.
728x90
반응형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public class PlayerController : MonoBehaviour
{
    
    void Start()
    {
        
    }
    
 
    
    void Update()
    {
        // w ->앞
        if (Input.GetKey(KeyCode.W))
        {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0.0f, 0.0f, 1.0f);
        }
        // s->뒤
        if (Input.GetKey(KeyCode.S))
        {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0.0f, 0.0f, 1.0f);
        }
        if (Input.GetKey(KeyCode.A))
        {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1.0f, 0.0f, 0.0f);
        }
        if (Input.GetKey(KeyCode.D))
        {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1.0f, 0.0f, 0.0f);
        }
        
        
    }
}
cs

 

Input.GetKey : 유저가 키를 누르는 동안 true를 반환해준다. 

앞,뒤로 갈 때는 z축의 값이 변하고

양옆으로 갈 때는 x축의 값이 변하는것을 transform.position을 통해 조절해준다. 

 

 

 

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Input.html

 

Unity - 스크립팅 API: Input

Input Manager에 설정된 각 축을 읽고 모바일 장치의 멀티터치/가속도계 데이터에 접근을 하는 경우에 이 클래스를 사용합니다. 다음의 기본 설정 축과 Input.GetAxis 함수를 이용해서 해당 축을 읽습니

docs.unity3d.com

 

<중요!> 

play버튼 누르고 마우스로 화면 한번 클릭해줘야 캐릭터가 움직인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