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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기초

[Unity] 유니티 입문: 윈도우(창) 기능별 정리, 단축키정리

by Meaning_ 2021. 6.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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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 윈도우


파일 계층을 관리하는 윈도우

게임 만들 때 필요한 소품들을 다 저장하는 곳이라고 생각하면 됨. 

게임 상에 소품들을 보이게 하고 싶으면 hierarchy에 배치해야함. 

 

hierarchy 윈도우


 

scence 파일에 저장된 게임 오브젝트 리스트 

 

 

 

scence 윈도우


게임 오브젝트를 제어하기 위한 작업 윈도우

 

 

 

game 윈도우


하이어라키에 배치되어있는 메인 카메라가 비추는 곳을 보여주는 윈도우 

 

 

 

game 오브젝트


 

 

하이어라키 윈도우에 배치되어있는 하나 하나의 물체들

 

 

 

 

inspector 윈도우


게임오브젝트에 바인딩되어있는 정보를 제어하는 윈도우

hierarchy에 있는 object들에 대한 상세설명을 담고 있음. 

 

 

console윈도우


 

에디터에서 로그를 남길 수 있는 윈도우(잘 실행되고 있는지 체크하기 위한 윈도우)

 

 

 

Directional light


 

조명을 주는 역할이라고 생각하면됨

 

Inspector에 있는 체크박스로 껐다켰다 가능

 

 

+) 단축키 정리

 

ctrl +shift+f -> 내가 찾은 위치의 각도에 메인카메라가 찍으면 좋겠을 때 

하이어라키의 메인카메라 클릭하고 단축키누르면 됨 

ctrl+shift+c -> 콘솔창

ctrl+p -> play

+) play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작업을 하게 되면 play가 종료된 후 작업물이 날라가게 됨

play버튼이 꺼졌는지 항상 확인 할 것.

마우스 오른쪽  +WASD -> 양옆으로 이동

미우스 오른쪽 + QE-> 위,아래로 움직임

마우스 오른쪽 + Alt -> 줌인,줌아웃

마우스 왼쪽 + Alt -> 360도 회전해서 볼수 있음 

마우스 휠 위로 -> 확대

마우스 휠 아래로 -> 축소 

마우스 휠 + 마우스 오른쪽 -> 가상 카메라가 이동하는 속도 증/감

 

마우스 왼쪽 + Q


 

 

마우스 왼쪽 + W


 

object 이동 가능 

오브젝트안에 작은 정육면체가 있는데 이걸 왼쪽 마우스로 꾸욱 클릭하면 오브젝트가 자유롭게 움직임

마우스 왼쪽 + R


 

object 크기를 늘리거나 줄일 수 있음

 

마우스 왼쪽 + E


 

큐브를 회전시킬 수 있는 툴

 

ctrl + z 를 하면 원상태로 돌아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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